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이천시, 특별교부세로 장록동 상습침수지역 올 가을 100%개선:미디어 리포트

이천시, 특별교부세로 장록동 상습침수지역 올 가을 100%개선

2021-06-30     미디어리포트

 

엄태준 이천시장, 긴급·시급한 사안에 행정력 선택과 집중전략 돋보여

전국의 지자체가 특별교부세 확보여부로 희비가 엇갈린 가운데 이천시는 특별교부세 지원사업에 대한 선택과 집중을 통해서 긴급현안사업에 대해 사실상 100% 국비지원으로 즉각적으로 올 가을에 사업을 완료하게 됐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장록동 복하천(국가하천)변이 상습침수지역으로 인해 침수가 매년 반복적인 침수피해가 발생하고 있는데 이 악순환의 고리를 끊기 위한 조치를 취하도록 해당부서에 당부했다.

이에 이천시 안전총괄과는 토공수로를 구조물화해서 제방유실과 침하로 인해 침수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예산 6억여 원이 산출되었다.

이천시는 장록동 상습침수지역 개선사업은 시급하다고 판단하여 특별교부세 지원요청 시에 예산의 부족함 없이 전액 국비로 올 해 안에 사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활동을 한 결과 이와 같은 결실을 맺게 됐다.

공사가 마무리되면 인근 28,000제곱미터가 직접적인 수혜지역이 된다.

이천시는 또 호우로 인해서 소하천인 오성천 역시 2.2km 중 현재 1.5km의 재해복구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 사업역시 특별교부세 6억 원을 지원받아 2022년 상반기에 공사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오성천 정비사업이 완공되면 석산리, 오성리 지역을 비롯한 230,000제곱미터가 수혜지역이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