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화체육관광부, 누구나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는 ‘공공 우수야영장’으로 놀러오세요:미디어 리포트
로고

문화체육관광부, 누구나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는 ‘공공 우수야영장’으로 놀러오세요

박정훈 기자 | 기사입력 2023/11/12 [16:57]

문화체육관광부, 누구나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는 ‘공공 우수야영장’으로 놀러오세요

박정훈 기자 | 입력 : 2023/11/12 [16:57]

▲ 문화체육관광부


[미디어 리포트=박정훈 기자] “가을의 낭만을 더해줄 야영장을 찾고 계시나요?”

지자체가 운영하는 야영장, 국립공원, 자연휴양림 내 공공야영장 중에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우수 야영장을 소개합니다,

전국 17개 시도에서 추천을 받아 특화 콘텐츠 운영, 안전·위생 기준 등 평가를 통해 총 20곳을 선정했습니다. 가족(어린이) 친화 야영장, 무장애 야영장, 반려동물 친화 야영장, 친환경 야영장 등 분야별로 선정된 우수 야영장에서 안전하고 즐거운 캠핑을 즐겨보세요!

# 가족(어린이) 친화 야영장
진주 월아산 자연휴양림 야영장

‘숲 속의 진주’라 불리는 복합 산림복지시설의 일부로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목공체험, 어린이 도서관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계곡의 높낮이 차이를 활용한 산림레포츠단지에서 온 가족이 수려한 월아산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친환경(무장애) 야영장
태백산 국립공원 소도 자동차 야영장

태백산 숲에 둘러싸여 있는 야영장으로 음식물처리기, 태양광 발전기 등이 설치되어 있어 친환경적임과 동시에 휠체어·유모차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장애인도 이용 가능한 카라반, 놀이시설 등이 구비되어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야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무장애 야영장
강릉 연곡 솔향기 캠핑장

무장애 동선, 화장실, 데크 및 카라반 등 다양한 시설에 무장애 관광 인프라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수상 휠체어 체험 프로그램, 장애인 우선 예약 제도 등을 운영해 누구나 제약 없이 시설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반려동물 친화 야영장
인제군 라이프위드 도그 캠핑장

반려견 산책로, 수영장, 체육관 등 반려동물 특화 부대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전 직원이 반려동물관리사 1급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어 안전사고 등에 대한 대비가 철저합니다.

# 친환경 야영장
백운산 자연휴양림 야영장

천년의 숲이 주는 상쾌한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산림치유 프로그램, 생태탐방로 등이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기, 캠핑카 오폐수 처리시설 등 친환경 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쾌적한 환경의 야영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춘 공공우수야영장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