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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H, 침수피해 가구 대상 찾아가는 세탁서비스 시행

침수피해 및 반지하 거주 세대 대상, 일상회복을 위한 주거서비스 제공

박정훈 기자 | 기사입력 2022/10/05 [16:44]

GH, 침수피해 가구 대상 찾아가는 세탁서비스 시행

침수피해 및 반지하 거주 세대 대상, 일상회복을 위한 주거서비스 제공

박정훈 기자 | 입력 : 2022/10/05 [16:44]

▲ GH 지바세 캠페인 현장


[미디어 리포트=박정훈 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수원에 위치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에서 전세임대 입주고객을 대상으로 ‘지바세’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바세 캠페인은 ‘지’에이치(GH)가 대한적십자사에 제작·후원한 ‘바’퀴 달린 이동식 세탁 차량을 이용해 수거, ‘세’탁, 건조까지 지원하는 주거복지 서비스로, 주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021년 최초로 시행됐다.

지난 4월에 이어 시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여름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를 입은 침수 세대 및 반지하 거주 세대의 이불 40여 채를 GH가 직접 수거해 세탁하고 건조한 후 구호물품과 함께 전달하며 입주자의 일상회복을 응원했다.

GH 관계자는 “지바세 캠페인을 통해 생활에 필요한 도움을 드릴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끼며,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존주택 전세임대사업은 입주자가 직접 주택을 구할 수 있어 맞춤형 주택공급이 가능한 주거복지 사업으로, GH는 도내 31개 시군 1만5천 여 가구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약 3천4백호를 공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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