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천시, 사물놀이 巨匠 김덕수, 이천시 홍보대사 위촉

박정훈 기자 | 기사입력 2022/10/03 [16:26]

이천시, 사물놀이 巨匠 김덕수, 이천시 홍보대사 위촉

박정훈 기자 | 입력 : 2022/10/03 [16:26]

▲ 사물놀이 巨匠 김덕수, 이천시 홍보대사 위촉


[미디어 리포트=박정훈 기자] 이천시는 10월 2일 대한민국 사물놀이 거장 김덕수 명인을 이천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김덕수 명인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수많은 열정적인 공연 을 통해 사물놀이, 나아가 국악의 저변 확대에 큰 기여를 해왔으며, 외국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으며 사물놀이의 진수를 전 세계에 전파하여 국위를 선양하여 왔다.

이날 위촉식은 이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에서 전통문화유산 한마당 “풍류”중 김덕수 사물놀이 공연 전에 개최되었으며, 관객, 문화예술인, 공연 관계자 등 많은 사람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천시 홍보대사는 시 공식 홍보영상, 소식지 제작 및 각종 축제·행사 참여 등을 통해 이천시를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천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김덕수 명인은 “문화와 예술이 숨 쉬는 아름다운 고장 이천의 홍보대사로 위촉해 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 홍보대사로서 맡은 바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위촉 소감을 밝혔다.

이에 김경희 이천시장은 “사물놀이를 전 세계에 알린 것처럼 이천시를 전국 방방곡곡, 전 세계에 널리 알려 주시기 바란다”면서, 김덕수 명인의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이천시 문화예술 발전에 대한 기대감도 표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