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비대면 척사대회 개최:미디어 리포트
로고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비대면 척사대회 개최

미디어리포트 | 기사입력 2021/03/02 [17:01]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비대면 척사대회 개최

미디어리포트 | 입력 : 2021/03/02 [17:01]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은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최초 비대면 척사대회인 제4회 비대면 우리동네 작.소.제(작고 소중한 축제)를 이번 26일 성황리에 마쳤다.

제4회 비대면 우리동네 작.소.제는 코로나19로 인해 마을 및 주민 모임 활동이 위축되어 공동체 상실감이 점점 더 커져가는 상황 속에서 지역주민들의 화합과 단결을 위해 비대면 화상시스템을 활용하여 현대기술과 전통기술을 아울러 더불어 함께하는 마을을 만들고자 진행 되었다.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은 행사를 진행하기 전 철저한 사전 방역과 5인 이하 집합금지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코로나19 감염을 대비하고 총 12명의 지역주민이 독립된 개별 공간에서 함께 참여하였고, 복지관 외부에서도 마찬가지로 예방수칙 준수 하에 300세트의 부럼을 오고가는 지역주민들에게 배분하였다.

우리동네 작소제는 3명의 참가자가 한 팀이 되어 총 4팀을 꾸리고 개별 공간에서 화상시스템을 통해 서로가 윷을 던지는 모습과 말판의 이동경로 등을 화면으로 공유하며 접촉 없이도 윷놀이를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진행되어 신개념 여가문화 행사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13단지 지역주민 김O환 어르신은 “대대손손 전통적으로 이어져 오던 우리 전통 놀이가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어 마을 주민들과 함께 할 시간이 없어 아쉬운 마음이 컸다.”며 “이런 상황 속에서도 지역주민들이 잠시나마 함께 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마련해준 복지관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조혜연 관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지역주민의 욕구에 맞는 복지 서비스의 공급을 위해서 복지관에서 할 수 있는 역할이 무엇인지 항상 고민하고 있다.”며 “코로나19가 종식하여 지역주민들의 미소를 다시 보는 그 날을 바라며 우리 복지관은 지역 복지의 중심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