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광주시 팔당물안개공원 유아숲 체험원 준공:미디어 리포트
로고

광주시 팔당물안개공원 유아숲 체험원 준공

미디어리포트 | 기사입력 2018/08/14 [14:19]

광주시 팔당물안개공원 유아숲 체험원 준공

미디어리포트 | 입력 : 2018/08/14 [14:19]

 

소병훈 의원, “추가 유아숲 체험원 조성, 자연휴양림 조성, 등산로 정비 등 다양한 산림정책 실현 위한 협력관계 이어갈 것”


소병훈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광주시(갑))이 경기도 광주시 남종면에 위치한 팔당물안개공원에 유아숲 체험원이 준공됐다고 밝혔다.


유아숲 체험원은 산림휴양·치유·교육의 장소로 제공되며, 유아 및 청소년의 창의성을 키우고 자연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는 숲 체험활동을 지원한다. 최근 유년기 정서장애나 환경성질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자연 중심 교육이 각광받으면서 유럽 선진국은 물론 우리나라에도 많은 체험원이 조성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광주시는 전체 면적에서 임야(林野)가 차지하는 비율이 67%에 이르는 만큼 시민친화적이고 효율적인 산림정책이 강조되어 왔다. 이에 소 의원은 2016년 제20대 총선에서 ‘유아숲 체험원 조성’을 공약한바 있다.


소 의원은 경기도 산림과장, 산림청 산림교육치유과장 등 광역자치단체 및 소관부처 실무자와 지속적으로 만남을 갖고 광주시 내 유아숲 체험원 조성과 예산 지원을 논의해왔다.


그 결과 도비와 시비가 투입되어 준공된 팔당물안개공원 유아숲 체험원에는 야자매트, 출렁다리, 조경 홍단풍 등 다양한 체험시설이 마련되었고 향후 위탁업체 및 숲 지도사 선정 절차를 거쳐 운영될 예정이다. 운영 예산은 국비와 시비를 통해 충당된다.


소 의원은 “유아숲 체험원은 광주의 중요한 재산인 산림을 활용한 공간이자 정비된 공원과 녹지를 원하는 시민의 목소리를 충족시킬 공간이다. 무엇보다 우리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자라며 배울 수 있는 공간이라는데 의의가 있다”고 전하며 “그렇기에 ‘유아숲 체험원 조성’은 꼭 실현하고 싶었던 공약이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추가적인 유아숲 체험원 조성은 물론 자연휴양림 조성, 등산로 정비 등 다양하고 시민친화적인 산림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광주시와 경기도, 소관부처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가겠다”고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